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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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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양조사협회 고객서비스헌장


                                                                                                                                                                        제정 : 2017. 12. 14. 지침 제 12호


우리 한국해양조사협회 임‧직원일동은 수로인 및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한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만족이 최우선임을 깊이 인식하고 항상 친절하고 예의바른 자세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임직원이 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공정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신뢰하는 임직원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한국해양조사협회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해양조사협회 임직원 일동

1. 협회를 방문하실 경우
    • ㅇ 고객이 방문하시면 불편함이 없이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도록 항상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ㅇ 방문 후 10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ㅇ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요망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ㅇ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도록 하고 담당자 외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께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실 경우
    • ㅇ 전화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만날때와 같이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ㅇ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친절하고 상냥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ㅇ 상담이나 답변을 쉽게 이해하도록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ㅇ 담당자가 부재중 일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
    • ㅇ 한국해양조사협회 홈페이지(www.khra.kr)의 ‘질의응답' 및 ’고객의 소리‘에 접수된 궁금한 점 또는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접수일로부터 48시간 이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ㅇ 애로․건의 내용이 내부 심의를 요하거나 관계 부처간의 협의 등으로 처리에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처리예정기간을 별도로 알려드린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4. 애로․건의사항 등을 문서로 접수하실 경우
    • ㅇ 고객이 건의사항 등을 문서로 접수하시는 경우 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ㅇ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기간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5. 고객만족도 조사
    • ㅇ 서비스 헌장을 우리협회 인터넷 홈페이지에 상시 공개하며,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ㅇ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불만족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그 결과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우수사례에 대하여는 격려와 동시에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유도하겠습니다.

6. 시정조치
    • ㅇ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신속히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 시행일 : 2017년 1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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