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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안내

안전하고 행복한 바닷길로 안내하는 해양정보 전문기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한국해양조사협회(이하 "협회")가 제공하는 한국해양조사협회의 소식, 뉴스, 개최 준비사항과 정보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화면(www.khra.kr)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협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고 공시된 사항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다만, 사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서비스화면(www.khra.kr)으로 공시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이라 함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2."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회원 ID"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협회에서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비밀 번호"라 함은 회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해지"라 함은 협회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계약 체결]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이용신청자")는 서비스 화면상 또는 협회소정양식에 의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협회가 우편 또는 전화, 팩스 등을 통하여 가입신청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경우에는 이를 통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3. 이용신청자가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협회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제 8 조 (이용신청 승낙에 대한 취소)

1.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 명의의 신청
  • ②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 ③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인터넷서비스의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④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협회는 이용신청을 취소한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 제 9 조 (서비스 접속회선 및 단말기의 설치)

이용고객은 단말기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기를 자신의 비용으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 제 10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원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②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원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는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4. 이용신청자에게 통보된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11 조 (서비스 개통일)

서비스의 개통일은 계약을 체결한 후 협회가 승낙하는 날로 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12 조 (협회의 의무)

1. 협회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전송등의 방법으로 협회에 제공하는 행위는 협회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협회의 이용고객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 제공등 이용계약의 이행
  • ② 마케팅정보 생성 및 이용고객별 안내
  • ③ 소식전달 또는 우송

3. 협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협회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협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작업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회원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한·정지 등]

  • 제 14 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협회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협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 15 조 (이용제한 등)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제13조제2항 또는 제13조제4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③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④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⑥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⑦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⑧ 전기통신관련 법령등에 위배되는 경우
  • ⑨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과장 광고를 하는 경우

4. 회원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제 16 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협회는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협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협회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계약사항 변경·해지]

  • 제 17 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고객은 주소등 경미한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협회의 사전 통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 19 조 (해지)

1. 협회는 회원이 아래 각 항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 ① 회원이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 ③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④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2. 협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 제 20 조 (면책)

1. 협회는 이용고객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협회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협회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협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 21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서울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 본 약관은 2011년 8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